1. 원전, UAE투자포럼 두산원전 추가 수주_서전기전, 에너토크, 한전산업 등
오늘도 원전관련주들이 테마를 형성하면서 좋은 모습을 보여줬습니다. 어제와 다른점은 새로운 종목들이 상승했다는 점입니다. 서전기전이 특징주 기사가 나오면서 상한가를 기록하였고, 어제는 조금 조용했던 한신기계 등이 반등이 나왔고 단일가에서도 좋은 모습을 보여줬습니다. 당분간은 원전 관련주들을 유심있게 살펴봐야 될 것으로 보입니다.
단일가 거래대금 상위 순위로 봤을때도, 거의 원전 관련주들이 상위권을 차지했습니다. 관심을 가지고 지켜봐야 될 것 같습니다.
2. AI 데이터센터 냉각시스템_LG전자, 3S
LG전자가 모처럼 13프로가 넘는 상승을 보여주면서 주가가 10만원대로 복귀하였습니다. AI 데이터센터에는 방대한 전력이 투입되고, 서버의 발열을 잡기위한 냉각시스템은 필수입니다. 그래서 많은 기업들이 여러가지 방법을 시도해보고 있는 현실입니다. 마이크로소프트는 바다속에 데이터센터를 넣어서 테스트를 하기도 했죠. 이 와중에 LG전자가 100대 이상의 계약을 따내면서 큰 이슈가 되었던 것입니다. 앞으로 더 기대가 되지 않을까요?
3S는 LG전잔에 냉난방 능력의 실용성 측정장비를 생산에 납품하고 있다는 사실이 부각되면서 상승이 나온 것으로 보여집니다. 관련주로 기억해두면 좋지 않을까요.
3. 화장품_삐아
화장품 전문기업인 삐아의 '에딧비' 선케어 3종이 올리브영 온라인몰에 공식 입점했다는 뉴스가 나왔습니다. 최근 K컨텐츠의 영향으로 우리나라에 관광온 외국인들의 필수코스가 올리브영이라고 합니다. 우리나라 가수, 배우 등을 보고 화장법을 따라하는게 유행이라고 합니다. 그래서 최근 화장품 관련 회사들의 매출이 좋아지고, 주가 또한 큰 상승을 보여줬습니다. 최근 이슈가 되었던 화장품 관련주들 중에 삐아 라는 회사도 있구나, 정도 알고 넘어가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마무리
오늘은 양시장 모두 나쁘지는 않았던것같습니다. 코스닥보다는 코스피의 흐름이 조금은 나아보이기는 하지만, 양시장 모두 차트상 현재 위차가 좋은 상태는 아닙니다. 어쨋든 국회에서 특검같은거 말고, 국민들이 필요로하는 법안들을 머가 되었든 빨리 처리하고, 국민들을 위한 일 좀 했으면 좋겠다는 바람입니다.
** 본 포스팅은 개인적인 의견일뿐 매수/매도 추천이 아닙니다. 개인적인 공부와 정보제공용일 뿐입니다.